자연분만 후 주의할 점 - 유산방지주사태아보험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자연분만 후 주의할 점

admin 2018.04.25 17:01 조회 수 : 21

출산 후에 대량출혈이나 열상 등이 없다면 바로 병실로 가는 것보다 회복실로 옮겨서 자궁수축제를 맞고 2시간 정도 상태를 관찰하는 게 좋습니다. 
2시간 동안 별다른 이상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병실로 옮겨서 충분한 안정과 숙면으로 휴식을 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아기를 낳고 최소 6~8시간 후에는 소변을 보아야 하는데 이때 너무 참게 되면 방광염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며 회음 절개 부위의 통증이 심하거나 오로 양이 지나치게 많으면 즉시 알리시기 바랍니다. 

 

임신 중의 태아는 작고 약하기에 혹시 모를 작은 위험이라도 태아에게 가 위험성을 높이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출산 시에도 아기가 작고 약하다는 것은 변함없는 만큼 아기가 더 큰 피해를 보게되는 불상사에 주의하고 산모와 태아의 안전을 위해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 이번 시간에는 관련 정보를 전달해드리고자 하니 참고해보시고 이용해보셨으면 합니다.


소변을 본 후에는 깨끗이 닦아 세균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며 걷는 행위는 기분전환과 함께 하지 혈전을 막아줄 수 있지만, 저혈압으로 현기증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갑자기 일어나거나 혼자 움직이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관리른 산모를 위해서 하시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산모님이 안전을 해야 여러가지가 좋아지기 때문이니 태아보험의 힘을 빌려서 보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보장을 챙기시는 것이 중요하니 알아 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