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만 후 피부와 신체에 일어나는 변화 - 유산방지주사태아보험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임신 중에는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많아져서 신체에 여러 이상이 생기는데 분만 후에는 호르몬의 분비가 정상적으로 돌아가면서 피부와 신체에 생겼던 이상이 원래대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피부에 생기는 변화로는 임신 중에 발생했던 기미, 복벽, 유방의 색소침착 등은 분만 후에 차츰 소멸하고 임신 선은 탈색되어 자국으로 남습니다. 
임신 기간에 평균 10~20kg이 증가하는데 분만 직후 3~5kg이 감소하며 2~3주 동안 땀, 오로, 소변 등으로 4~5kg이 추가로 감소합니다.

 

따라서 이런 신체적 변화를 바로 알고 인지해서 임신 기간 중 변화하는 상태를 확인해서 혹시 모를 질병이나 상해 사고로 인한 신체적 변화와 다른 분만 후 피부와 신체에 일어나는 변화를 점검한 후 분만으로 인해 약해진 상태를 점검하시길 바랍니다. 더욱이 임신으로 인해 약해진 신체적 상태로 인해 더 큰 피해를 볼 수도 있으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그 후 서서히 감소해서 6개월 정도에 임신 전 체중으로 회복하는데 단기간에 체중을 빼는 것보다 충분한 열량을 섭취하면서 천천히 빼는 것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산모님에게 건강에 문제가 생기게 되었다면 그 전에 가입을 한 태아보험을 이용하신다면 조금은 쉽게 보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으시다면 인터넷을 이용해 정보를 모아 준비를 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방법이 되니 알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