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의 보장시기를 정확하게 알려드립니다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흔히 산모들은 태아보장이 태아 때부터 보장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 어떤 산모가 기형아 검사를 받고 나서 아기에게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고 보장금을 청구했더니 보장사에서 거절한 사례가 있습니다.
태아보장이라서 뱃속에 있을 때부터 보장받을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상 태아일 때부터 가입할 수 있는 것이고 태아는 민법에 명시된 것처럼 인간으로 인정하지 않아 태아를 출산 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일들로 피해를 보는 산모들이 많은데 금융감독원은 태 아부터에서 출생부터로 문구를 변경해서 가입자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부모에게 있어 세상 무엇보다 소중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자녀이며 자녀가 별다른 이상 없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 가장 큰 바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아이의 성장 기간 신체의미성숙으로 인해 질병이나 상해 사고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은 만큼 이를 치료하기 위한 의료비가 적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이를 위한 태아보험의 준비를 해두는 것이 유용할 것이으므로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더 이상 뱃속에 있는 태아가 보장받을 수 있는 게 없다는 걸 알려주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명확한 내용이 명시된 안내자료를 베포 하는 것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태아보장은 언제 가입하는 것이 적절 한가인데 임신하고 22주 전에 가입해야 태아가 태어나고 나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해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보장에 태아특약을 추가한 형태로 선천이상 수술비, 미숙아 인큐베이터 입원비, 저체중아 입원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특약을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은 아기가 태어나고 나서 1년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