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다고 에어컨을 장시간 이용하면 냉방병 걸립니다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흔히 여름에 너무 더워서 실내에서 에어컨을 장시간 틀게 되면 밖의 온도와 내부의 온도가 차이가 크게 나면서 생길 수 있는 증상을 냉방병이라고 합니다.
정식적인 용어는 아니며 냉방병에 걸리게 되면 소화불량, 근육통, 몸살, 재채기, 두통, 감기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냉방기는 우리의 체온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지만 과하면 피부 혈관이 빠른 속도로 수축해서 혈액순환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냉방병이 생기는 원인은 온도가 낮아지면서 자율신경계에 문제가 생기거나 습도가 낮아져서 점막에 자극이 가거나 전조 돼서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방병의 경우 증상을 알기 어려우며 다른 질환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이 시간을 맞아 알려드리는 냉방병 관련 내용을 우선 확인해보시고 이후 자신이 냉방병 증상을 보인다면 빠르게 대처하셔서 신체의 건강이 냉방병으로 인해 더 피해를 보는 불상사를 주의하고 대비해두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특히 냉방병에 취약한 사람은 습도차 및 기온차를 자연스럽게 조절하는 자율신경게 상태가 좋지 않은 노인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냉방병에 걸리지 않으려면 냉방기를 가동하기 전에 10분 정도 환기를 시키고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를 6~7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 동안 냉방기를 틀었다면 저산소증 및 밀폐공간 증후군에 걸리지 않게 환기를 시키고 기온차 및 습도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바람을 쐬는 게 더위를 식히는데 좋지만 피부에 닿으면 좋지 않기 때문에 긴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