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게 생긴 멍은 원인이 무엇일까?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어디에 부딪치거나 다친 적이 없는데 어느 날 내 몸을 살펴보면 멍이 있는 것을 보고 왜 그런 건지 의문을 가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멍이 왜 생기는지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멍을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는지 멍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런 타박상 없이 평소에 멍이 잘 드는 사람은 체질의 영향이 큰데 보통 멍은 외부로부터 상처를 입을 때 피가 고이면서 생깁니다.
다른 이유로 편도선염이나 감기로 인해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침입해서 혈관벽이 망가지기 때문에 적구 혈가 드러나면서 다리에 멍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혈관이 약하거나 혈소판이 모자라면 멍이 들 수 있는데 모세혈관이 약하면 출혈이 쉽게 발생하고 혈소판이 부족하면 혈액을 응고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나도 모르게 신체에 생긴 멍의 원인이 다양한 만크 그 원인을 바로 알고 주의해서 대비해두는 것이 자신의 건강에 더욱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이 시간을 거쳐 멍이란 무엇이며 자신도 인지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멍의 원인을 이렇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바로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멍에 잘 나타나는 사람은 노인과 여성인데 혈소판의 수치가 높지 않고 젊은 남성보다 피부조직이 두껍지 않기 때문에 혈관에서 적혈구가 쉽게 빠져나오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멍과 비타민은 연관이 있어서 비타민k로 혈액의 응고를 돕고 비타민C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서 출혈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월경과다, 전신피로, 체중감소, 발열, 현변, 혈뇨, 잇몸 출혈 증상과 멍이 여러 번 나타나면 피검사를 받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