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해지는 것은 온라인 자동차보험도 마찬가지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가난할수록 더욱 가난해지는 것은 온라인 자동차 보장도 마찬가지인데 자동차 보장을 판매하고 있는 5개의 보장사 한화손해 보장, KB손해 보장, DB손해 보장, 현대해상, 삼성화재의 시장점유율을 살펴본 결과 작년보다 명확하게 더 늘어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시기에 시장점유율이 감소한 중소형 보장 사는 전업사 중 더케이 손해 보장, 악사 손해 보장이 있었습니다.

 

온라인 자동차보험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경우 휴대전화 앱이나 보험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바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준비해두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보험 설계사를 거치지 않아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을 앞세워 많은 이가 가입을 준비 중입니다. 따라서 많은 손해보험사가 연이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출시하고 있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제공하는 보험사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형 손해 보장사들이 2년 전 CM채널 독점 구조가 무너지는 삼성화재 자동차 보장이 무너지는 것을 보고 경쟁력을 가지고 참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대형 보장사로 쏠리는 현상이 점점 뚜렷해지는 것이 오프라인 시장과 비슷하게 변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보장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보장사들이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마케팅을 늘리고 있으며 중소형 손해 보장사의 점유율이 점점 내려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CM채널 비중이 대부분 손해 보장사에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