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흔하지만 위험한 질환인 허리통증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대부분의 사람은 살면서 허리 통증을 1번 이상은 느껴봤을 것입니다. 매우 흔한 증상인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니 건강관리를 잘 해주는 게 좋습니다. 허리가 아프면 몸에 힘이 잘 안 들어가는데요. 가장 흔하게 통증을 느끼는 원인은 자고 났을 때, 허리를 숙이는 작업이나 무리했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허리를 삐끗한 경우는 요추염좌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증상은 대개 금방 호전되기에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문제는 추간판 탈출증과 척추협착증입니다.

 

추간판 탈출증과 척추협착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가해지는 부담이 많아 정상적으로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어려움이 많으므로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을 통해 이렇게 추간판 탈출증과 척추협착증 등을 비록한 허리통증 질환의 위험성과 그 특징을 안내해드리는 만큼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일상 생활을 정상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허리 통증 질환이니 참고해두셨으면 합니다.

 

추간판 탈출증은 디스크라고 부르는 질병입니다. 허리를 삐끗하는 급성 허리통증이 반복되면 추간판 탈출증이 생기고 점점 척추에 퇴행성 변화가 진행되어 척추협착증으로 진행됩니다.허리통증은 오랫동안 허리를 쓰면서 생기는 병이기에 허리가 더 이상 손상되지 않도록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허리를 구부리는 자세를 압력을 가해 손상을 줄 수 있으니 허리를 숙이고 일하거나 무거운 것을 드는 건 피해줍시다. 오래 앉아서 일할 대는 중간에 일어나 가볍게 걷거나 허리를 움직여서 쉬는 시간을 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