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의 종류에 따라 다른 계약시기 - 유산방지주사태아보험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최근에 난임으로 인해 시험관 시술을 통해 다낭성 쌍둥이나 일란성쌍둥이를 낳는 산모가 많아졌는데 이렇게 태아 2명이 동시에 태어나더라도 태아보장에 가입할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시험관 시술로 인해 쌍둥이가 태어난다면 시험관 쌍둥이 태아보장을 통해 태아가 태어나고 나서 발생할 수 있는 신생아 질병이나 선천이상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쌍둥이는 일반 태아보다 위험성이 더 높기 때문에 무조건 가입하는 것이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일반적인 임신이 아닌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임신이나 쌍둥이의 임신 시에는 아기를 위해 준비해두는 태아보험도 차이가 있으므로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더욱이 태아보험을 통해 임신 기간의 태아의 안전을 보장받는 것은 물론이며 출산 이후 아이가 질병이나 상해 사고 등으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 치료하기 위한 의료비를 지원받으므로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으로 아기를 가진 사람은 일반 태아보장과 가입시기가 동일하지만 아기가 한 명이 아닌 2명이라면 가입 시가가 다르게 됩니다.
자신이 쌍둥이를 임신했다는 것을 안 날짜부터 13주가 지나면 태아보장에 계약할 수 있고 태아 담보특약은 22주 안에만 계약한다면 모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질정 제와 포로 게스 테론 정을 처방받았을 경우 보장에 가입할 때 보장사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가입이 안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담을 받아보고 가입을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