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속에서 꿀잠을 잘 수 있게 도와주는 음식들을 확인하세요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올해 여름은 정말로 더운 나날의 연속으로 낮부터 이어지는 폭염이 밤에는 열대야로 바뀌어 잠 못들게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열대야로 쉽게 잠을 이루지 못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다음날 느껴지는 엄청난 피곤으로 인해서 일상생활이 힘들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열대야 속에서 꿀잠을 잘 수 있게 도와주는 음식으로는 체리가 대표적인데 멜래토니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체리는 불면증에 큰 도움이 됩니다.
멜라토닌은 몸의 수면주기와 생체리듬 조절등의 기능을 담당하고 있어 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멜라토닌 호르몬의 방출을 높여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더욱이 매년 여름 찾아오는 폭염으로 인해 열대야를 겪는 날이 많으므로 더위로 인한 수면장애로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고 있듯이 수면은 하루 간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중요성이 큰 만큼 이를 저해하는 열대야로 인한 수면 장애를 더욱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이를 위해 오늘 이 시간을 통해 열대야속에서도 정상적으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귀리는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는 천연 식품으로 잠자리에 간식이 생각난다면 작은 접시에 귀리나 귀리로 만든 쿠키등을 담아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에 꿀을 넣어서 마시게 되면 약간의 당분이 오렉신 수치를 낮춰주게 됩니다.
오렉신은 신경전달물질의 일종으로 수치가 높으면 각성 상태에 이르게 되고 유제품은 멜라토닌을 증가시키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따뜻한 우유 한 잔은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칼슘 결핍을 막아주어 질 높은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