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다리에서 나타나는 증상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사람의 다리는 몸 전체의 건강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다리의 상태에 따라 건강을 예측할 수 있는데 우리 몸을 지탱하는 다리의 가치에 대해 확인해봅시다.
겨울에는 날씨가 춥기 때문에 다리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 겨울철 우리의 다리는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겨울철에는 다리가 가렵고 각질이 쉽게 일어나는데 이유는 공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피지 분비가 적게 되어서 피부 건조증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각질이 생긴 다리를 깨끗이 씻어야 되는데 너무 많이 씻으면 안 좋기 때문에 적당히 씻소 보습제를 꼭 발라주는 게 중요합니다.

 

추운 겨울에는 기온이 낮으므로 신체에 이상이 많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건강이 악화하기 쉬우므로 더 큰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하고 만약의 경우를 준비해두셨으면 합니다. 이런 경우 중 하나로 오늘 이 시간에는 추운 겨울 하체에서 발생하는 여러 증상을 안내해즈리고자 하니 참고해보시고 자신의 건강이 손상되는 불상사를 방지하셔서 자신의 하나 뿐인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다리의 굵기가 예전보다 가늘어질 수 있는데 핑거링 테스트를 통해 종아리에서 제일 두꺼운 부분을 양손의 엄지와 검지로 감싸진 다면 근육이 줄었을 확률이 큽니다.
그래서 다리 근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수영이나 계단 오르기 같은 근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과 더불어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붉은 살코기를 넉넉히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 걷기가 어려울 정도로 다리가 퉁퉁 붓는다면 혈관이 막혀서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것이고 신장질환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압박 스타킹을 입거나 꾸준한 운동을 해서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