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보다 허리디스크에 잘 걸리는 중년층 여성 - 유산방지주사태아보험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중년층으로 넘어가면서 몸 여기저기에서 노화가 발생하여 여러 질환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중에 허리디스크는 특히 중년층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는데 남성보다 더 많이 나타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년층 여성이 허리디스크에 약한 이유는 바로 여성호르몬 때문인데 폐경 전까지는 여성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호르몬의 보호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임신과 출산, 폐경 등 여러 호르몬의 변화를 거치면서 몸을 보호하는 효과가 사라지고 여성의 몸에는 칼슘이 급속도로 빠져나가면서 뼈와 관절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중년층 여성은 골다공증에 잘 걸리게 되고 이는 허리에도 큰 영향을 줍니다.

 

그러므로 여성의 경우 남성과 비교하여 더 허리디스크에 걸리기 쉽다는 것을 기억해두셨으면 합니다. 허리디스크등의 척추 질환의 경우 통증이 과도할 뿐만 아니라 신체를 지탱해주는 척추의 이상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믾으므로 더욱 주의하고 혹시 모를 만약의 경우를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렇게 허리디스크에 관해 정보를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남성에 비해 적은 근육의 질입니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근섬유의 양도 적고 크기도 작은데 척추 주변의 근육이 척추를 제대로 받치지 못하면서 척추질환이 생기는 것입니다.
즉, 근육량이 적은 여성이 남성보다 척추 손상을 더 잘 입게 된다는 말이죠.

거기에 남성에 비해 가사노동을 하는 여성이 많기 때문에 일반 직장에 다니는 남성에 비해 허리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더욱 허리디스크에 노출이 되었는데요.
오랜 시간 천천히 나타나는 질환인만큼 빨리 알아차리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어서 나중에는 수술까지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대비를 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