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법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아이를 키우다 보면 여러 가지 사고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 예측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아이에게 안전사고가 나타나는 것을 막기 위해 응급처치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 아는 것이 별로 없고 호기심이 풍부하기 때문에 손이나 물건을 입으로 넣는 경향이 있는데 목으로 넘어가면 위험한 것들을 먹었다면 아이를 엎드리게 만들고 아이를 자신의 옆구리에 장착시킨 상태에서 등을 때려서 토해내게 만들어야 됩니다.
그러나 무조건 토를 해야 되는 것은 아니고 독극물이나 표백제, 매니큐어, 뾰족한 물질은 식도에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응급실로 데려가는 것이 좋고 등은 두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소중한 아이가 안전사고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 할 수 있는 한 빠르게 대응하고 대처해서 더 큰 피해를 보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드리고자 이렇게 관련 내용을 설명해드리고 있으므로 무엇보다 소중한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한 준비를 하도록 아이의 안전사고 대응에 주의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에 이물질로 인해 숨을 쉬는 것이 힘들다면 이물질을 꺼내는 것이 좋은데 이물질이 나오지 않는 다면 119에 빨리 신고해서 아이가 질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조대가 올 때까지 가만히 기다리는 것보다는 1살이 되지 않은 아이에게 할 수 있는 하임리히법이 있습니다.
아이의 상태를 확인하 다음에 등과 가슴을 5회씩 압박하고 반복적으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