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도움 되는 감기를 막는 민간요법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게시판


날씨가 추워져서 아이가 감기에 걸릴까 봐 걱정이 늘어나는 시기에요. 혹시 아이에게 감기 초기증상이 보인다면 음식으로 먼저 이겨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민간요법이고 초기 예방법이므로 아이가 많이 아프다면 병원에서 제대로 진료받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기침 감기에 걸렸을 때는 잣죽이 좋다고 합니다. 잣에는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성분이 있어서 기침 감기, 천식을 앓는 아이에게 좋다고 합니다. 혹은 호두와 살구씨를 1:10으로 섞어 곱게 간 뒤 꿀에 재워두고 공복에 한 숟가락씩 먹이는 것도 좋습니다. 단, 1세 미만 영유아에게는 꿀을 주시면 안 되니 명심하세요!

 

아이가 예상하지 못한 질병이나 갑작스러운 상해 사고 등으로 인해 피해를 보고 건강이 악화하는 것을 바라는 부모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아이가 대표적인 전염성 질환인 감기로 인해 피해를 보는 중이라면 할 수 있는 한 빠르게 치료할 필요가 있으므로 부족함없는 의료기관의 지원을 받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며 만약의 경우를 위해 감기를 막는 민간요법 등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콧물감기에 걸렸다면 대추차나 무즙이 좋습니다. 말린 대추, 감초가 코막힘에 좋으며 살균작용이 있는 무즙은 코감기를 비롯한 다양한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대추차는 조금씩 떠먹이면 되고 무즙은 면봉에 적셔 콧 속게 살짝 발라주면 됩니다. 열 감기에 걸렸을 때는 깨끗하게 씻어 뜨거운 물에 우려낸 생강차가 좋습니다. 가벼운 몸살, 감기 증세에 효과적입니다. 보리와 결명차를 섞은 물도 좋은데 둘 다 찬 성질이어서 열을 내리는 데 효과적이고 탈수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래가 끓을 때는 도라지, 배, 꿀이 좋습니다. 도라지가 가래를 삭이며 배가 폐열을 내려주고 꿀이 체력과 영양을 보충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