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이란 - 유산방지주사태아보험
이름 휴대폰
여성 남성
생년월일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
태아보험 가입시기
  • 태아보험 가입시기

    보험에 가입할 때는 여러 가지 조건들이 있는데 가입 연령이나 가입 시기처럼 시간이 지나면 가입할 수 없는 항목도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아이를 출산한 뒤에는 가입할 수 없으므로 아직 임신 중일 때 가입해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임신 사실을 확인하고 22주 이내에 가입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손해보험은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부터 가입할 수 있고 생명보험은 임신 16주부터 가입할 수 있으니 가입할 수 있는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만약 적절한 시기를 놓쳐서 임신 22주가 지나서 가입한다면 일부 내용이 제한돼서 제대로 보장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보장내용
  • 태아보험 보장내용

    태아보험의 보장은 태아에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출생 후의 신생아에게 보장을 해주는 내용입니다.

    선천적으로 질병을 가지고 태어난다거나 출생 이후에 질병에 걸리는 등 선천적인 질병의 치료, 입원, 수술 비용과 신생아 질병의 치료, 입원, 수술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미숙아육아비용과 인큐베이터 비용도 보장하고 있으며 상품에 따라서는 암처럼 중대한 질병도 보상하는 특약이 추가된 상품도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질병이고 상해를 입었을 때는 실비의 역할도 해주고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신체적, 재산적으로 피해를 줬을 때 배상 책임도 보장하고 있어서 다양한 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성
  • 필요성

    선천성질환은 염색체 이상이나 외모, 뼈, 내장기관 등의 기형을 말하는데 이런 질환은 일반 질환과 다르게 취급되어서 일반적인 보험으로는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의료비로 걱정하게 될 수 있으므로 태어난 아이를 위해서 미리 태아보험을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결혼하는 연령이 늦어져서 임신하는 나이도 점차 늦어지는 추세인데 그로 인해 고령 임신을 하는 산모가 많아져서 기형아를 낳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미숙아, 저체중아, 기형아 등을 낳으셨을 때는 태아보험이 아니라면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출산 시기가 늦어질수록 태아보험의 중요성이 높아진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이란?
  • 태아보험이란?

    보험의 분류상 태아보험은 따로 존재하지 않는 상품인데, 그럼 무엇을 태아보험이라고 부르냐면 어린이보험에 들어있는 태아 특약을 태아보험이라고 부릅니다.

    태아 특약은 태어난 아이가 미숙아거나 저체중아일 경우 이용하는 인큐베이터 비용을 보장하고 선천성 기형, 선천성 질병과 출산 이후 신생아에게 생길 수 있는 질병,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입원비, 수술비, 실손 의료비 등 다양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특약입니다.

    최근에는 암, 백혈병 등 중대 질병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 있는 상품도 있으므로 다양한 보험을 비교해서 준비하면 더욱 알차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